X

KT, 제주도 무선인터넷 인프라 구축

조용만 기자I 2002.08.21 09:48:08
[edaily 조용만기자] KT(30200)는 제주도청을 비롯해 LGIBM, 인텔코리아, 지스텍 등과 제주도 내 거점지역에 무선인터넷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교환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9월부터 순차적으로 제주국제공항, 중문 관광단지 내 특급호텔 및 해변 휴게시설, 관광안내소 및 여미지 식물원과 같은 요충지역 내에 "무선초고속인터넷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게 되며, 향후 점차 다른 지역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네스팟 존(NESPOT ZONE)에서는 방문객이 실제로 무선인터넷을 즐기고 실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노트북과 관련 기기를 무료로 제공하게 된다. 사용자들의 편의 증대를 위한 제반 기술지원과 함께 기술지원 인력양성을 위한 근로장학생 선발 및 교육도 함께 이루어지게 된다.

제주도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해 여가생활과 함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무선인터넷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제주도 내의 경쟁력과 생산성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측은 "이번 모바일 제주 프로젝트(Mobile Jeju Project)는 KT가 최근 중점적으로 추진중인 무선 초고속인터넷 네스팟(NESPOT)의 유용성을 널리 입증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