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핑크퐁 아기상어’의 세계관에서 출발한 스핀오프 웹툰이다. K팝과 로맨스 판타지를 결합한 웹소설 ‘문샤크: 그 공주가 데뷔하는 법’을 바탕으로 한 노블 코믹스로, ‘재혼 황후’, ‘하렘의 남자들’ 등을 제작한 엠스토리허브와 함께 만들었다.
지상의 아이돌에게 첫눈에 반한 해저 왕국의 상어 공주 ‘시드’가 육지로 나와 얼떨결에 SNS 셀럽으로 데뷔, 좌충우돌 성장기를 그린 로맨스 판타지 웹툰이다. 한국 전통 설화에 등장하는 용왕, 현대 대중문화를 대표하는 아이돌까지 접목해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문샤크’는 오는 10일부터 네이버 시리즈를 통해 매주 일요일 정식 연재되며 오는 16일에는 문샤크 공식 유튜브 채널과 엠스토리허브 유튜브 채널을 통해 프로모션 영상도 공개된다.
또한 ‘문샤크’ 웹툰 론칭을 기념해 ‘매일 10시 무료’ 이벤트를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1주간, 15화 이상 유료 감상 시 네이버 쿠키 3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올해 ‘문샤크’ 음원도 신규 발매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IP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문샤크’ 웹툰 론칭을 시작으로, 기존 유튜브, 영화 및 애니메이션 시장을 넘어, 웹툰 시장에서 Z세대 팬덤에게 사랑받는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