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그룹문화 학습도구 ‘SMBTI’ 개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정유 기자I 2022.01.27 08:22:56
사진=스마일게이트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그룹문화 학습도구 ‘SMBTI’(Smilemates Best Type Indicator)를 개발해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SMBTI는 캐릭터 ‘스마일메이츠’를 활용해 구성원들이 그룹 문화를 친숙하고 흥미롭게 공감할 수 있도록 개발한 학습도구다. 참여자 선택으로 다양한 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인터랙티브 콘텐츠 형식으로 설계됐다. 또 ‘스마일 아일랜드’라는 가상 세계관을 통해 몰입감도 강화했다.

SMBTI 테스트 문항과 선택지엔 ‘이해’, ‘열정’, ‘사명감’, ‘소통’, ‘공유’, ‘혁신’ 등 스마일게이트 핵심가치를 반영했다. 일반적으로 성격이나 성향만 진단하는 다른 테스트와는 달리, SMBTI는 스마일게이트의 핵심가치에 비춰 본인을 돌아보고 동료들에게 결과를 자발적으로 공유해 상호 소통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더불어 SMBTI는 스마일게이트 구성원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스토리 결과에 공감하며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다. 모바일과 PC에서 참여 가능하며 소요 시간은 5분 정도다.

김민정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인재문화실장은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핵심가치라는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소통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그룹이 전하고자 하는 가치를 구성원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내재화 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