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는 5일 이케아 코리아와 함께 서울 강남구 소재 삼성로주유소에서 국내 최초로 이케아 ‘주유소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주유소를 중간 거점으로 활용하는 픽업 서비스는 코로나19로 최근 증가하고 있는 온라인 구매 수요층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배송 형태다.
이케아 고객이 거주지 인근 GS칼텍스 주유소를 배송지로 선택하면 이케아가 지정된 주유소에 상품을 배송하고 고객은 주유소에 방문해 직접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가구 상품의 특성상 부피와 무게로 인해 많은 배송비를 지불해야 했던 소비자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존 배송비보다 낮은 가격인 1만9000원에 배송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양사는 이번 삼성로주유소의 픽업 서비스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평택, 천안, 대전, 대구, 창원을 포함해 전국 6개 주유소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향후 고객 반응과 사업성 등을 고려해 내년부터는 서비스 제공 주유소를 점진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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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통해 주유소가 협업 기업들을 대상으로 상품이 고객에게 최종 배송되는 마지막 과정인 ‘라스트마일 딜리버리(Last Mile Delivery)’를 위한 물류 거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주유소는 물류 차량 진입 및 적재 공간에 강점이 있고 전국에 분포돼 있어 물류 거점화에 적합하다”며 “미래형 주유소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물류 거점 사업을 비롯해 주유소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분야의 사업들을 계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GS칼텍스는 서비스 공식 오픈을 기념해 삼성로주유소에서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선착순 100명의 고객에게 GS칼텍스 주유쿠폰 3만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고객이 GS&POINT 앱으로 이벤트 응모 후 이케아 사이트를 통해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유쿠폰을 제공하는 고객 혜택 프로그램이다.
한편 이케아는 현재 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 등 네 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모든 고객 접점에서 더 편리하고 즐거운 쇼핑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GS칼텍스와 협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