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현충일' 고속도로교통상황, 전국 곳곳 정체 '서울-부산 6시간'

정시내 기자I 2014.06.06 14:53:10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6일 현충일 현재 전국 주요 고속도로에서 정체 양상을 보이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6일 오후 2시 기준 서울에서 부산으로 출발하는 차량의 예상 소요시간(요금소 기준)은 6시간이다. 강릉 5시간40분, 울산 5시간40분, 대전 3시간, 광주 5시간30분, 목포 6시간30분, 대구 4시간50분 등이 예상되고 있다.

주요 정체구간은 서해안 고속도로 비봉나들목에서 서평택 나들목 구간, 천안논산고속도로 남천안 나들목에서 정안나들목 구간, 평택시흥고속도로 군자분기점에서 남안산나들목 구간, 남안산나들목에서 송산마도나들목 구간, 서울양양고속도로 미사나들목서측에서 와부나들목동측 구간 등이다.

붐비는 동해안 도로 (속초=연합뉴스) 현충일에서 주말로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맞은 6일 동해안에 많은 관광객이 몰리면서 속초 대포항 입구 7번국도가 차량으로 붐비고 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서해안 고속도로나 천안 논산 고속도로 등 전라권 방향 고속도로 일부 구간에선 차량이 거의 움직이지 못하고 있는 상태”라며 “교통정체는 낮 12시쯤 절정을 이룬 뒤 여전히 진행 중이며 오후 11시쯤 해소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국고속도로 교통상황은 한국도로공사가 운영하는 ‘로드플러스’ 홈페이지(www.roadplus.co.kr)와 국토교통부 ‘국가교통정보센터’ 트위터(@HappyTraffic)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 허경영 "엑소는 나를 모방한 오마주" SNL 깜짝 등장
☞ 소녀시대 태연 "단 거 먹고 힘내요~" 깜찍 매력
☞ 전효성 "오늘 현충일" 조기게양 독려 '개념돌 등극'
☞ '해피투게더' 박성웅-이민기, 다정하게 어깨동무~ '친형제 같아'
☞ 현충일 특선영화 '고지전' 방영.. 고수-신하균-이제훈 출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