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미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음료 부문은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5~6% 수준의매출 성장과, 영업이익 약 -10%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원당 가격 추이를 고려할 때 2분기까지는 높은 투입 원가가 부담으로 작용할 것이라 예상했지만, 6월부터 주요 제품들에 대해 가격 인상을 실시해 우려가 다소 완화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모든 카테고리에서 제로·저당 트렌드가 지속되며 더운 날씨와 더불어 외형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주류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 6%, 영업이익 400% 이상 증가를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소주 신제품 매출 호조가 부문 실적을 이끄는 가운데, 익스텐션 제품 출시도 이어지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맥주 또한 첫 출시한 병 제품 외 가정 시장 공략을 위한 캔 형태도 발매 이후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아울러 “PCPPI(필리핀 펩시)는 매출 10% 성장, 영업이익 흑자전환할 것으로 보인다”며 “2분기 현지 성수기를 맞아 매출 증가와 함께 전사 이익 기여가 시작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단기 실적 모멘텀 외에도, 중장기적으로 PCPPI를 통한 해외 사업 확대, 주류 시장 트렌드 변화에 부합하는 동사의 신제품 전략 등이 지속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투자 포인트가 될 것”이라며 “최근 음식료 업체들의 실적 호조와 수출 증가세가 부각받고 있는 가운데, 업종 내 숨겨진 종목”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