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11번가, 'SK렌터카 다이렉트' 론칭…"출고 지연없이 테슬라 타세요"

남궁민관 기자I 2022.08.07 10:18:45

이커머스 최초 장기렌탈 계약…7일 이내 즉시 인도
테슬라·아이오닉5·벤츠 E-CLASS 등 신차 30종 대상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11번가는 온라인으로 차량을 장기 대여할 수 있는 ‘SK렌터카 다이렉트’ 서비스를 이커머스 최초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최근 신차 출고가 1년 이상 미뤄지고 있고 자동차 가격 역시 급등하는 이른바 ‘카플레이션(자동차+인플레이션)’ 현상까지 겹치면서, 구매 대신 장기렌트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를 겨냥한 것이다.

11번가 ‘SK렌터카 다이렉트’ 서비스.(사진=11번가)


이번 서비스는 11번가 내 ‘SK렌터카 다이렉트 공식’ 스토어에서는 ‘SK렌터카 다이렉트’가 제공하는 ‘빠른 배송’(계약 후 7일 이내 인도)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별도 서류나 상담사 통화 없이도 24시간 비대면으로 온라인 견적을 뽑을 수 있다.

SK렌터카가 직접 관리하고 꼼꼼하게 정비까지 마친 신차 30여종 이상이 대상이다. 현재 서비스 제공 중인 차량은 △테슬라 모델3 △아이오닉5 △벤츠 E-CLASS △BMW X-SERIES △제네시스 G90 △팰리세이드 △그랜저 △쏘렌토 △투싼 △캐스퍼 △쏘나타 △토레스 등이다. 11번가는 차종 확대 및 중고차 등으로 라인업을 늘려갈 계획이다.

즉시 출고 가능한 차량 재고 리스트를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으며, 최대 할인 렌탈료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계약 기간은 어느 정도로 하면 좋을지, 연간 몇 만㎞로 선택해야 할지 팁과 함께 11번가 마이페이지 내 ‘MY 견적’ 등을 통해 견적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오는 8일부터 31일까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1번가를 통해 계약 및 출고 완료 고객들에게 SK페이 포인트를 최대 150만 포인트까지 적립해준다. 8일 오후 9시에는 LIVE11을 통해 방송 중 계약 고객 선착순 7명에게 SK페이 포인트 100만 포인트를 적립해 주며, 본인인증 후 견적조회 고객에게 SK페이 포인트 1000포인트를 제공한다.

안승희 11번가 라이프 담당은 “새로운 모빌리티 라이프 트렌드에 따라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발맞춰 마련한 이번 서비스는 신차 장기렌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일상과 밀접하게 닿은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