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삼성전자(005930)에 따르면 기어S2에는 교통카드부터 메신저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워치에 최적화한 앱과 기능이 탑재됐다.
기어S2는 NFC(근거리통신) 칩이 내장돼 NFC 기반의 삼성페이 결제서비스와 교통카드 결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보안칩 개발을 통해 기어S2의 교통카드 결제 기능을 ‘티머니’, ‘캐시비’ 등 기존 플라스틱 카드로 결제 가능했던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이철우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상품전략팀 과장은 “티머니와 캐시비의 경우 보안칩을 웨어러블 기기 최초로 적용했다”며 “앱 개발자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개발 담당 임직원들이 모두 노력한 결과”라고 말했다.
카카오톡과 라인 등 주요 메신저 서비스 역시 이모티콘 답장 기능을 통해 작은 스마트워치 화면의 한계를 극복했다. 특히 베젤(테두리)을 돌려 이모티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은 기어S2의 특징을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
삼성전자는 또 나이키(Nike), 트위터(Twitter), ESPN, CNN, 블룸버그(Bloomberg)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해 전용 화면을 개발했다. 트위터 워치페이스(watch face)에서는 현재 트위터의 최신 트렌드를, 블룸버그 워치페이스에서는 사용자가 관심 있는 주가 정보를 각각 표시한다.
기어S2는 삼성디지털프라자, 롯데백화점 시계 편집매장 ‘갤러리어클락’, KT와 LG유플러스 대리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
☞ [포토]러시아 볼쇼이 극장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S6엣지+
☞ KT,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기어S2' 판매
☞ [휴대폰의 일생]⑤'휴대폰 병원'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가보니
☞ 삼성전자, 세계 3대 '클리오 광고제'서 첫 금상 수상
☞ 삼성전자, 10월 한달간 프리미엄 TV 판촉행사
☞ 삼성전자, 원형 스마트워치 ‘기어 S2’ 국내 출시…출고가 33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