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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 기준 패션 부문의 매출액은 1038억원으로 전년보다 26% 줄고, 영업이익도 30억원으로 전년보다 54% 줄어들 것으로 추정했다. 연내 OTB 그룹 브랜드 매출 기저 상존하는 데다, 내수 소비 부진으로 패션 매출의 타격이 불가피하다는 분석이다.
코스메틱의 경우 매출액은 1017억원으로 전년보다 9% 늘고, 영업이익은 59억원으로 전년보다 10% 줄어들 것으로 추정했다. 수입과 자체 브랜드 매출 성장률은 각각 11%, 4%로 추산했다. 정 연구원에 따르면 수입 브랜드는 향수 브랜드인 로에베의 론칭 등에 힘입어 매출 성장이 시현될 전망이다.
정 연구원은 예상보다 장기화하는 소비경기 부진과 더딘 실적 회복으로 인해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각각 -10%씩 조정했다. 그는 “화장품 부문은 다수의 자체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어 성장 잠재력 존재하지만, 아직 일본, 미국 등 수출 판로 개척이 상대적으로 더디다”라며 “패션 부문의 이익 턴어라운드 시점도 지연되고 있어 긴 호흡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