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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가 데카트론 매장을 늘리는 이유는 스포츠 상품군 운영 전략의 대표 키워드를 ‘가성비’, ‘가심비’ 그리고 ‘생활 스포츠’로 선정하면서다. 이에 따라 입점 업체를 찾기 시작해 지난 5월부터 데카트론과 협상을 시작했다.
롯데마트는 데카트론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100평 내외의 ‘도심형 컴팩트 형태’의 매장을 운영, 상품의 가격은 일반 NB브랜드의 상품 대비 40% 가량 낮은 가격으로 책정할 예정이다.이를 통해 고객 접근성을 향상 시키고, 가장 트렌디한 스포츠 용품을 가장 합리적이 가격에 구매가 가능한 매장을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롯데마트는 9월 잠실점, 구리점, 청량점, 김포공항점에 순차적으로 매장을 열고 10월에는 광교점에도 추가할 예정이다.
롯데마트의 데카트론 매장은 베스트 상품 200여개를 선정해 2주 단위로 일부 상품을 변경하고 가장 트렌디한 스포츠 용품을 중심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스포츠계의 이케아이자 SPA브랜드인 데카트론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의 트렌디한 상품을 제안할 것”이라며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일상에서 고객들이 건강한 스포츠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에서 스포츠 상품군은 등산, 캠핑, 자전거 등 대표 상품들의 인기로 2018년 24.8%, 2019년 26.3%로 매년 두자리수의 신장률을 보이고 있는 카테고리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홈 트레이닝 및 야외활동이 증가하면서 9월까지 47.2%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