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및 정부기관 대상의 B2B, B2G 시장 중심으로 발전해 온 국내 IoT 산업이 최근에는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B2C 시장으로 확산되고 있다.
특히 B2C 시장 중에서도 웨어러블 스마트기기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러한 트렌드에 초점을 맞추고, 성대 스마디와 협력해 IoT의 B2C 시장에서 비용과 효용면에서 모두 일반 소비자를 만족시키면서 대규모 시장을 창출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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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디는 2011년 설립돼 스마트 프로덕트 개발을 위한 제품기획, S/W 및 H/W 개발, 디자인/마케팅, 교육 등을 통해 유망기업 지원 및 아이디어 발굴, 전문인력 양성 및 사업화 지원 등의 노력을 해왔다.
또한 지금까지 다용도 스마트폰 리모트 콘트롤러인 클릭커(CLIQ.r) 등 20여종의 스마트 프로덕트를 직접 개발했고, 100여건 이상의 상품개발 지원 실적을 기반으로 관련 제품이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독일의 ‘iF 디자인어워드 2013’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SK텔레콤과 스마디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금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기존 상품과 차별화되는 스마트밴드 웨어러블 상품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아울러, 브라보!리스타트 등 SK텔레콤의 창업지원 프로그램과 각종 공모전을 통해 제안된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해당 중소기업 및 창업벤처들과 협력해 상품화할 계획이다.
SK텔레콤 기업사업3본부 조승원 본부장은 “SK텔레콤은 IoT 생태계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특히스마트 프로덕트 영역의 차별화된 역량을 보유한 스마디와의 협력을 통해 웨어러블 스마트기기 개발 및 사업화에도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마디 최재붕 소장은 “SK텔레콤과의 협력을 통해 사람과 사람을 행복하게 연결하는 사물인터넷 프로덕트 개발에 도전할 것”이라면서, “스마트 프로덕트 기술교류, 중소기업 스마트 프로덕트 사업 지원 및 사물인터넷 생태계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