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마이스 브리프] 내달 28~30일 수원 ITS 아태총회 외

이선우 기자I 2025.04.16 06:00:00

충북도, 청년·도민 대상 마이스 교육
여수 3년 연속 마이스산업도시 대상
PCO협회, 컨벤션 IP 보호·관리 교육

[이데일리 이선우 관광·MICE 전문기자] 종합 경제 일간지 이데일리가 매주 수요일 ‘마이스’(MICE) 지면을 통해 국내외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산업 현장과 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소개합니다.

수원시 광교신도시 수원컨벤션센터 전경 (사진=수원컨벤션센터)
내달 28~30일 수원 ITS 아태총회

수원 ITS 아태총회가 다음 달 28일부터 30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 일원에서 열린다. 국토교통부와 수원시, 한국ITS협회 등이 2023년 뉴질랜드 오클랜드를 1표 차로 따돌리고 유치한 국제행사다. ITS 아태 총회가 국내에서 열리기는 2002년 서울에 이어 수원이 두 번째다. 총회에는 20개국 도로·교통 분야 장·차관 등 전문가 2500여 명이 참여한다. 같은 기간 200여 편 최신 연구 논문을 발표하는 학술 프로그램, 자율주행 주차로봇과 미래형 UAM 등을 선보이는 전시회, 광교호수공원 드론아트쇼 등도 진행한다.

충북도 청년·도민 대상 MICE 교육

충북도청과 충북문화재단이 지역 청년과 도민, 관광·마이스 관련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마이스 교육을 진행한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컨벤션기획사(2급) 자격시험에 대비한 필기·실기 통합 과정으로 다음 달 7~9일(8시간), 6월 26~27일(5시간) 모두 두 차례에 걸쳐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비는 무료, 모집인원은 20명이다. 신청마감은 20일이며, 신청 시 반드시 컨벤션기획사 필기시험 접수증을 첨부해야 한다. 교육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충북문화재단 마이스뷰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여수세계박람회장 전경 (사진=여수시청)
여수시 3년 연속 마이스 산업도시 대상

전남 여수시가 16일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5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마이스 산업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23년 마이스 산업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한 이후 3년 연속 수상이다. 선정위원회와 피플인사이트가 공동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은 2006년 첫 제정된 민간 시상제도로 소비자가 직접 조사를 통해 수상기업과 기관을 선정한다. 여수시는 지난해까지 대한민국 소비지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도 10년 연속 해양관광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PCO협회 컨벤션 IP 보호·관리 교육

한국PCO협회가 컨벤션 분야 지식재산(IP) 보호·관리 교육을 진행한다. 대상은 국제회의기획업, 서비스업 등 마이스 관련 기관과 기업 종사자로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은 이달 25일 종로구 관철동 서울관광플라자(4층 다목적홀)에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지식재산권 보호와 관리 방안, 분쟁 사례와 실무를 주제로 진행한다. 교육은 협회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하며, 수료증은 오프라인 교육을 80% 이상 이수해야 발급한다. 교육 참가신청은 이달 22일까지, 자세한 사항은 협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TheBeLT

- 日 전자여행허가제(ETA) 2028년 조기 도입 추진 - 제주도 간 외국인들 '우르르' 몰리더니…매출 '잭팟' - 바다서 승마에 요트까지…어촌체험휴양마을 '올댓트래블'서 매력 발산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