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씨디네트웍스에 원격지원 '리모트콜' 공급

강경래 기자I 2022.07.26 08:55:09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알서포트(131370)가 원격지원 서비스 ‘리모트콜’을 씨디네트웍스에 공급했다고 26일 밝혔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
씨디네트웍스는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전 세계 4만여개 웹사이트 및 클라우드 서비스 인프라를 제공한다. 최적화된 미디어 전송 서비스로 온라인 교육 콘텐츠 서비스 분야를 선도한다.

최근 VOD, 온라인 교육 등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이 급증하면서 네트워크 트래픽 또한 폭발적으로 증가한다. 이에 따라 씨디네트웍스는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하는 문제 해결을 위해 알서포트 리모트콜을 도입했다.

리모트콜은 원격지에 위치한 PC, 모바일 기기에 원격으로 접속해 문제나 시스템 장애를 진단하고 해결한다. 사용자 기기 화면에 원격으로 접속해 눈으로 확인하며 문제 해결을 지원할 수 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접속해 지원하는 ‘웹 원격지원’, 전문적인 원격지원을 위한 ‘전용 에이전트 프로그램’ 등 두 가지 방식이 있다.

씨디네트웍스는 리모트콜 ‘사용 편의성’을 주목했다. 콘텐츠 스트리밍 등 디지털 서비스 이용 중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를 해결하는 과정마저 어렵고 번거롭다면 소비자 불편이 가중되기 때문이다.

이재춘 씨디네트웍스 이사는 “네트워크, 디바이스 등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서 발생한 문제도 리모트콜을 통해 신속하고 정밀하게 분석하고 조치할 수 있다”며 “고객 지원에 소요하는 시간도 줄어 인적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리모트콜은 디지털 중심 시대에 더 나은 고객 경험 제공과 비즈니스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필수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차별적인 원격지원 방식과 기능을 제공해 기업의 업무 생산성 향상과 가치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