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사는 그 동안 ‘지구의 날’ 기념 친환경 패키지 증정 이벤트, 분리수거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친환경 재활용 분리수거백 증정 이벤트, 식물성 지향 식품 기획전 등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친환경 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함께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ESG 기반 식물성 지향 식품과 동물복지 제품 지속 확대를 통한 ‘친환경 가치 극대화’ △풀무원 공식 브랜드관 론칭 및 온라인 맞춤형 상품 개발을 통한 ‘성장 확대’ △구매 데이터 공유 및 고객 맞춤형 제품 개발을 위한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협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첫 협력 사업으로 풀무원은 오는 20일 SSG 닷컴에 공식 브랜드관을 연다. 풀무원은 이 브랜드관을 통해 풀무원의 단독 상품과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산설을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양사가 함께 식품류 특가 행사와 타임딜 등 공동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 밖에 함께 준비한 라이브 커머스와 ESG 캠페인도 소개할 계획이다.
천영훈 풀무원식품 B2C영업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가 온라인 식품 시장 성장을 함께 이끄는 동시에 친환경 활동을 적극 추진해 온라인 식품 시장에서 ESG 가치를 널리 확산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