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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SSG닷컴, 온라인 식품시장 협약..공동 캠페인 추진

김범준 기자I 2021.12.17 08:52:17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풀무원식품은 SSG닷컴과 ‘온라인 식품 시장 선도를 위한 업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서울 종로구 SSG닷컴 본사에서 열린 풀무원식품과 SSG닷컴의 ‘온라인 식품 시장 선도를 위한 업무 협약(JBP)’에서 천영훈(왼쪽) 풀무원식품 영업본부장과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풀무원)
이번 협약은 친환경 캠페인 협업을 지속해온 양사가 온라인 식품 시장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선도하는 파트너로 발돋움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동마케팅 협약을 맺고 식품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친환경 먹거리와 연계한 ESG 캠페인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양사는 그 동안 ‘지구의 날’ 기념 친환경 패키지 증정 이벤트, 분리수거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친환경 재활용 분리수거백 증정 이벤트, 식물성 지향 식품 기획전 등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친환경 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함께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ESG 기반 식물성 지향 식품과 동물복지 제품 지속 확대를 통한 ‘친환경 가치 극대화’ △풀무원 공식 브랜드관 론칭 및 온라인 맞춤형 상품 개발을 통한 ‘성장 확대’ △구매 데이터 공유 및 고객 맞춤형 제품 개발을 위한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협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첫 협력 사업으로 풀무원은 오는 20일 SSG 닷컴에 공식 브랜드관을 연다. 풀무원은 이 브랜드관을 통해 풀무원의 단독 상품과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산설을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양사가 함께 식품류 특가 행사와 타임딜 등 공동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 밖에 함께 준비한 라이브 커머스와 ESG 캠페인도 소개할 계획이다.

천영훈 풀무원식품 B2C영업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가 온라인 식품 시장 성장을 함께 이끄는 동시에 친환경 활동을 적극 추진해 온라인 식품 시장에서 ESG 가치를 널리 확산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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