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블이 포착한 혜성과 화성의 영상 공개

박종민 기자I 2014.10.27 08:33:50
[이데일리 e뉴스 박종민 기자] 허블이 포착한 혜성과 화성의 사진이 천문학계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미국항공우주국(NASA)의 허블우주망원경은 혜성 ‘사이딩 스프링(Siding Spring)’이 화성을 초근접 비행하는 모습을 포착해 합성 이미지로 만들었다.

△ 허블이 포착한 혜성과 화성의 사진, 동영상이 각각 나사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게재됐다. / 사진= NASA 홈페이지


이는 혜성이 화성에 가장 가까이 다가갔을 때 두 천체 사이의 각도와 거리 등을 정확히 계산하기 위해서인 것으로 알려졌다.

허블이 포착한 혜성과 화성의 모습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QYV4eN6LCTM)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조회 수가 2만5000건에 달하고 있다.

앞서 NASA는 “19일 오후 2시27분(현지시간) ‘사이딩 스프링’이라는 이름의 혜성이 화성에서 14만1600㎞ 거리까지 시간당 20만2767㎞의 속도로 접근한다”고 밝힌 바 있다.

혜성 ‘사이딩 스프링’은 46억 년 전 태양계가 만들어질 때의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일종의 ‘타임캡슐’과 같다. 이에 대해 천문학계는 혜성 사이딩 스프링에 관심을 보이며 허블이 포착한 혜성과 화성 사진을 분석하고 있다.

▶ 관련기사 ◀
☞ 中 미녀 금붕어 선발대회 영상 화제
☞ 설훈 의원 발언 논란에 ‘너 늙어 봤냐’ 영상 재조명...가사는
☞ 태국 에볼라 공포 확산 조짐, 숨진 영국인의 사인 파악 중
☞ 콜레스테롤 감소시켜주는 식품 7가지는
☞ 우울증 환자 급증, 40대 이상 女가 잦은 우울감에 빠지는 까닭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