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시몬스 침대 "최고급 소재·품질로 ‘조용한 럭셔리’ 이끈다"

함지현 기자I 2023.07.18 09:00:00

브랜드 로고·심볼 드러내기보다 본질에 집중
시몬스 "최고급 소재·기술력·안전성 갖춰"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시몬스 침대는 최고급 소재와 품질로 ‘조용한 럭셔리’(quiet luxury) 열풍을 이끌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조용한 럭셔리는 본래 패션업계에서 시작된 것으로, 브랜드 로고나 심볼을 드러내기보다 눈에 잘 띄지는 않지만 고품질의 소재와 핏 등 본질에 집중한 ‘진짜 명품’을 찾아 입는 트렌드를 뜻한다.

(사진=시몬스 침대)
시몬스 침대에 따르면 침대 기술의 핵심이라 불리는 스프링의 경우, 시몬스는 세계 최고 수준의 포스코산 경강선만을 사용한다. 여기에 이탈리아 이탈펠트로사의 고밀도·고인장력의 특수 부직포 소재의 포켓커버로 스프링을 감싸 소음을 차단하고 스프링의 마모를 방지한다. 이밖에 실크, 캐시미어, 린넨 등도 모두 엄선된 소재만을 사용한다.

생활밀착형 제품인 만큼 제품 안전 역시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이는 자녀의 안전하고 편안한 수면환경에 관심이 많은 부모들의 깐깐한 눈높이까지 충족시키며 키즈 시장에서도 각광받고 있다.

시몬스는 소비자들의 최대 관심사 가운데 하나인 라돈과 관련해 국내 침대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국내 시판되는 가정용 매트리스 전 제품에 라돈·토론안전제품인증을 매년 갱신, 라돈 안전을 챙기고 있다.

또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국내 최초·유일하게 일반 가정용 포켓스프링 및 폼 매트리스 전 제품을 화재안전 국제표준규격 및 국내 표준시험방법으로 시험해 16 CFR 1633 기준을 만족하는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를 출시하고 특허까지 취득했다.

이외에도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을 받는 등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

시몬스 관계자는 “침대의 본질인 숙면에 집중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고품질과 안전성을 강조하는 시몬스의 인기가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침대에 영향을 받는 수면은 건강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인만큼 매트리스의 품질과 소재, 각종 안전관련 인증 등을 꼼꼼히 따지는 소비자 경향은 더욱 짙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