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소맥(소주+맥주)' 마니아 위한 편의점 폭탄 맥주 맛은

백주아 기자I 2022.05.24 08:40:47

하이트진로, GS리테일과 '갓生 폭탄맥주' 출시
BGF리테일과 협업..CU 전용 '크라운맥주'도 내놔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하이트진로(000080)GS리테일(007070)과 협업해 25일부터 ‘갓생 폭탄맥주’를 GS25 편의점에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BGF리테일(282330)과 개발한 에일맥주 ‘크라운맥주’ CU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와 GS리테일이 개발한 갓생폭탄맥주. (사진=하이트진로)
‘갓생 폭탄맥주’는 하이트진로가 GS리테일의 ‘갓생기획-신상기획팀’과 협업해 개발했다. 소맥 마니아를 위해 탄생했으며 내부 조사에서 소맥이 가장 맛있게 느껴진다는 알코올 도수 6도의 라거타입 맥주다. 섞을 필요없이 한 캔으로도 깔끔한 소맥 맛을 즐길 수 있다. 패키지는 소주병에 맥주 방울이 담긴 소맥을 형상화해 디자인했다.

▲하이트진로와 BGF리테일이 개발한 ‘크라운맥주’. (사진=하이트진로)
‘크라운맥주’는 ‘대한민국 최초 맥주회사가 만든 프리미엄 오리지널 에일’이라는 콘셉트로 BGF리테일과 함께 개발했다. 하이트진로만의 차별화된 역사성을 재해석했으며 지난 1952년 첫 출시한 크라운맥주의 상징인 왕관을 활용해 현대적으로 디자인한 패키지가 특징이다. 하이트진로의 유일한 에일타입 맥주(4.7도)로 아로마호프 100%로 만든 풍부한 시트러스 향이 특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상무는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고자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국내 대표 종합주류기업으로서 소비자들에게 새로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