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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자크 회장이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재임하는 동안 PMI의 비연소 제품 순매출 비중은 2021년 1분기 기준 28%까지 증가했다. 또한 올자크 회장 주도 아래 비연소 제품 출시 지역을 적극적으로 확장한 결과 지난 3월 31일을 기준으로 전세계 66개국에서 PMI의 궐련형 전자담배 제품인 아이코스(IQOS)가 판매되고 있다.
현재 약 1400만명의 성인 흡연자들이 일반담배에서 아이코스로 전환한 것으로 추산된다. 올자크 CEO가 이룩한 변화에 따라 PMI는 기업 대 기업(B2B) 사업 위주의 회사에서 기업 대 소비자(B2C) 회사로 성공적인 발전을 이어간단 계획이다.
올자크 CEO는 “담배연기 없는 기업으로의 전환이 본격화하는 가운데 PMI를 이끌게 돼 기쁘다”라며 “PMI만의 과학적 연구와 전문성, 역량과 상상력을 활용해 기존 포트폴리오를 넘어선 혁신을 선보이고 새로운 사업 분야를 개척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PMI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 아래 2025년까지 순매출의 50% 이상을 비연소 제품에서 창출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일반담배보다 덜 해롭고 과학적으로 검증된 연기 없는 제품을 개발·상용화 해 일반담배 시대를 마무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올자크 CEO가 COO로 재임하는 동안 비연소 제품 순매출을 크게 끌어 올린 점을 감안하면 담배 연기 없는 미래 실현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앙드레 칼란조풀로스 전임 회장은 PMI 이사회 신임 의장으로 임명돼 이달부터 의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칼란조풀로스 전임 회장은 “야첵 올자크 신임 회장은 CEO로서 PMI의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최적의 인물이자 이상적인 리더”라며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만들어가는 PMI는 그의 능력과 전문성에 힘입어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갈 수 있을 것”이라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