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케미칼 친환경소재 '에코젠', 어린이 요리도구에 첫 적용

성문재 기자I 2017.05.03 10:10:40

美·유럽서 인증..환경호르몬 걱정 없어
"친환경소재로 건강한 음식문화 확산 앞장"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SK케미칼의 친환경 플라스틱이 어린이 요리도구에 적용됐다.

SK케미칼(006120)은 자사의 친환경 코폴리에스터 소재 ‘에코젠’이 대상(001680)㈜ 청정원과 꼬꼬노리가 함께 출시한 어린이 요리 키트 ‘푸드플레이(Food Play)’에 적용됐다고 3일 밝혔다. 에코젠이 어린이 요리도구에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K케미칼이 세계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에코젠은 식물에서 추출한 바이오 원료로 만든 친환경 투명 플라스틱이다. 환경호르몬 의심물질로 알려진 비스페놀A(BPA)가 없어 2011년 미국 FDA와 2014년 유럽 식품안전청(EFSA)로부터 ‘식품접촉용 소재’로 인증을 받았다.

김종량 SK케미칼 화학연구소장은 “에코젠은 비스페놀A가 없는 안전한 소재로 유아용 젖병, 식기, 스포츠 텀블러 등 다양한 식품용기로 사용되고 있다”며 “특히 안전이 중요한 어린이용 요리도구에 적합한 친환경소재”라고 강조했다.

청정원의 ‘푸드플레이’는 어린이들도 요리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된 신개념 어린이 요리 키트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푸드플레이’에 담긴 청정원의 브랜드 철학이 세계 최고의 친환경 소재 에코젠을 통해 구현됐다”고 전했다.

SK케미칼의 친환경 소재 에코젠(ECOZEN)이 적용된 대상㈜ 청정원 노하우킷의 어린용 요리키트 푸드 플레이를 모델들이 소개하고 있다. SK케미칼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