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소치 동계올림픽 정보 한 눈에 보세요"

박철근 기자I 2014.01.14 09:00:00

소치 올림픽 정보 서비스 ''와우(WOW)'' 애플리케이션 출시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삼성전자가 내달 개막하는 소치 동계 올림픽 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한다.

삼성전자(005930)는 14일 “소치 올림픽을 더욱 특별하고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는 ‘소치 2014 와우(WOW, Wireless Olympic Works)’ 앱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 와우앱은 소치 올림픽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함께 좋아하는 선수에게 응원 메시지 보내기, 전 세계 스포츠 팬과의 실시간 대화 등 올림픽 열기를 함께 나누는 새로운 체험을 제공한다.

또 사용자별로 선호하는 정보를 맞춤 설정할 수 있으며,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적용해 생생한 화면으로 이해를 돕는다.

지난 2004년 아테네 올림픽부터 무선통신 기반의 와우 서비스를 제공한 삼성전자는 이번 소치 올림픽에서는 와우 서비스를 스마트폰 앱으로 선보여 ‘스마트 올림픽’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티모 룸 IOC 방송 및 마케팅 총괄 책임자는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무선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올림픽의 성공적 운영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며 “이번 소치 동계 올림픽에서도 와우 앱을 통해 올림픽 관계자들은 물론 전 세계 팬들에게 특별한 올림픽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원식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무는 “와우 앱을 통해 소치 올림픽 팬들에게 개개인이 원하는 맞춤형 정보를 가장 빠르고 쉽게 제공할 것”이라며 “스마트 기술로 대회 운영에 기여하고 전 세계 올림픽 열기를 연결하고 함께 나누는 새로운 올림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 소치 와우 앱은 삼성앱스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무선통신 분야 공식 후원사인 삼성전자는 올림픽을 더욱 특별하고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는 올림픽 정보 서비스인 ‘소치 2014 와우(WOW)’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 삼성전자 제공


▶ 관련기사 ◀
☞삼성뮤직 "빅뱅 콘서트 매일 20명씩 초대"
☞[투자의맥]"삼성전자 상승 둔화, K200 반등 어려울 것"
☞유럽 온라인 음악 서비스 '디저', 삼성 투자유치 추진


2014 소치 동계올림픽

- 소치 폐막식서 '아리랑' 부른 女가수 관심, 나윤선 누구? - 푸틴 "평창, 올림픽 준비된 도시..성공적인 대회될 것" - 네이트 이용자 10명 중 8명이 모바일로 '김연아 경기' 관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