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획전은 총 4주에 걸쳐 진행되며 주차별로 상품을 나눠 신선, 가공일상, 의류, 잡화 등 약 1만여종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하는 ‘창사 38주년 고객 감사 대전’1탄 기간에는 한우 등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먼저 ‘한우 데이(11월1일)’를 기념해 한우 소비를 촉진하고자 다음 달 1일까지 1등급 한우를 정상가 대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엘포인트(L.Point) 회원이 5대 카드(롯데/비씨/신한/KB국민/현대)로 결제 시 1등급 한우 등심(100g/냉장/국내산)을 4990원(정상가 9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며 ‘1등급 한우 국거리/불고기(각 100g/냉장)’를 엘포인트 회원에 한해 297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이번 한우데이를 맞아 가족의 따뜻함과 응원을 ‘한우’라는 매개로 한 감성 뮤직비디오를 지난 24일 공개했다. 2분 분량으로 지난 5월 롯데마트에서 공개한 매장음악인 ‘토닥토닥’에 맞춰 제작됐다.
뮤직비디오는 기쁜 날 또는 힘든 날 항상 우리와 함께 했던 가족과 같이 한우도 우리 곁에서 힘을 준다는 감동 스토리로, 한우에 대한 이미지 제고 및 판매 촉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롯데쇼핑 창사38주년을 맞아 일반 상품보다 10~15%가량 양은 늘리고, 가격은 낮춘 창사기획 상품들도 선보인다. ‘오리온 포카칩(124g)’을 2380원에, ‘크라운 콘칩 증량 기획(222g)’과 ‘해태 맛동산 증량 기획(323g)’을 각 2380원과 2980원에 판매한다. 엘포인트(L.Point) 회원에 한해 ‘롯데 치즈 초코파이(384g)’과 ‘오리온 핫브레이크 미니(714g)’도 각 2380원과 7830원에 선보인다.
남흥 롯데마트 마케팅전략팀장은 “롯데마트가 롯데쇼핑 창사 38주년을 맞아 4주간‘고객 감사 대전’을 진행한다”며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한 만큼 가계 물가안정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