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에는 LG전자의 미래 스마트폰에 적용했으면 하는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400건 이상 접수 됐으며 디자인뿐만 아니라 컴퓨터, 경영, 특수교육 등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LG전자는 최종 프레젠테이션에 올라온 10개팀 가운데 구체성, 완성도, 창의성, 현실성, 접근 방법 등 5가지 기준으로 대상 1개 팀과 최우수상, 우수상 각 2개 팀씩 총 5개 팀을 선정했다.
대상은 사진 관련 UX 아이디어를 제시해 창의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뽀소뽜레’팀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웨어러블 UX와 헬스 UX에 관한 아이디어로 각각 응모한 두 팀에게 돌아갔다.
LG전자는 수상팀에게 총 22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대상 및 최우수상 팀에게는 LG전자 인턴십 기회도 제공한다.
LG전자는 지난 9월 1일부터 10월 5일까지 △스마트워치 등을 활용한 웨어러블 아이디어(New Wearable) △휴대폰에 적용해 시너지가 발휘될 수 있는 아이디어(Expandable Experience) △기존 UX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아이디어(Next Mobile UX) △모바일 UI?UX 자유 주제 등 4개 분야에서 공모를 진행한 바 있다.
김종훈 LG전자 MC상품기획그룹장은 “스마트폰을 가장 활발히 사용하는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스마트폰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사용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기회를 확대해 ‘경험을 통한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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