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7일 풀HD(고해상도) 3D 스마트 TV 8000시리즈 신제품이 영국 유명 전자제품 전문 잡지인 `T3`로부터 별 5개를 받았다고 밝혔다.
T3는 5mm대의 초슬림 TV 테두리(베젤)를 구현한 삼성 스마트 TV의 `원(one)` 디자인에 대해 "엔터테인먼트 공학 기술의 거장다운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또 제품이 얇은데도 엣지형 LED(발광 다이오드) 백라이트가 균일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았다.
영국 최대 AV 전문매체인 `What Hi Fi Sound and Vision` 역시 4월호에서 풀HD 3D 스마트 TV 8000시리즈에 최고 점수인 별 5개를 줬다.
세계적 권위의 AV 제품 테스트 매체인 `Cnet UK`도 풀HD 3D 스마트 TV 7000시리즈와 8000시리즈에 별 5개 만점에 `에디터스 초이스`를 부여했다.
독일의 AV 테스트 전문지 `비디오 홈 비전`은 "더욱 향상된 첨단 기술을 적용했으며, 조만간 이 분야의 표준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풀HD 3D 스마트 TV 8000시리즈를 호평하기도 했다.
이상철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전무는 "세계적인 AV 전문 매체로부터 극찬을 받은 것"이라며 "소비자를 위해 다양한 스마트 콘텐츠를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3월 넷째주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1위 `삼성전자`
☞휴대폰 갈등..`셈법 다른 통신사-제조사`
☞종목 Take-out..삼성전자·현대상선·국순당 등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