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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팝업스토어는 연말정산의 의미를 재해석해, 저물어가는 2024년 한 해를 되돌아보고 새해를 힘차게 맞이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방문 고객들은 자신의 한 해를 표현하는 ‘올해의 문장’과 ‘올해의 키워드’에 참여하고, ‘올해의 나’를 사진으로 남겼다.
특별 제작한 ‘연말정산 미니북’, ‘연말정산 노트’ 등 굿즈와 함께 맥북 에어, 아이패드 등 경품을 제공하는 럭키드로우도 호응을 얻었다.
올 한 해를 돌아보고 새해 소감 등을 적는 ‘올해의 에필로그’에는 “2025년은 모든 일이 술술 잘 풀리는 휴지 같은 해가 되길”, “첫 직장 생활 잘 할 수 있게 해주세요”, “많이 벌고 적게 내게 해주세요” 같은 소망 등이 담겼다.
팝업스토어를 찾은 한 고객은 “이번 팝업을 통해 삼쩜삼이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좋은 앱이란 걸 알게 됐다”며 “오프라인을 통해 자주 만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비스앤빌런즈는 2015년 B2B 서비스인 자비스를 시작으로, 2020년 5월 세금 신고·환급 도움 서비스 삼쩜삼을 출시했다. 출시 2년여 만인 2022년 4월 누적 가입자 10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올해 5월 기준 누적 가입자 수 2100만 명, 종합소득세 누적 환급신고액은 1조 원을 돌파했다. 2020년 35억, 2021년 311억, 2022년 496억, 2023년 507억원의 연간 매출을 달성했으며, 올 상반기 매출은 777억 원, 환급자는 221만 명, 환급(신고)액은 6378억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