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르노플릿은 다양한 모빌리티 수단에 친환경 콜드체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 벤처기업이다. 2021년에 설립, 한국을 거점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트럭, SUV, 오토바이와 같은 일반 차량에서도 콜드체인 시스템을 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 운송중 제품에 최적화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
카르노플릿은 이번에 확보한 재원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예정이다. 당장 연말까지 필리핀,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으로 사업 확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NPX 테라아크는 글로벌 종합 벤처 스튜디오로서 물류, 에듀테크 및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포트폴리오 기업들에 투자하고 있다. △인도의 배달 서비스 기업 던조 △농수산물 플랫폼 닌자카트 등을 투자 포트폴리오로 보유하고 있다.
강경훈 NPX 테라아크 오퍼레이션 파트너는 “최근 코로나19 등의 요인으로 인해 수요가 급증한 콜드체인 운송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카르노플릿에 투자하게 되어 기쁘다”며 “NPX 테라아크는 글로벌 종합 벤처 스튜디오로서 자사의 글로벌 네트워크 및 오퍼레이션 역량을 활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가 정신을 갖고 벤처 기업들을 운영하는 창업자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