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날개 단 게임들..인기도 '쑥쑥'

이유미 기자I 2012.08.14 09:14:48

게임하기 등록 게임 5종 앱 순위 10위권내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카카오톡 ‘게임하기’에 등록된 게임 앱(APP) 들이 각종 스토어 상위권을 휩쓸고 있다.

‘게임하기’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게임 앱 정보서비스다. 모바일 게임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친구를 초대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지난 7월말 오픈한 게임하기는 현재 총 10종의 게임이 등록돼 있다.

게임하기를 통해 ‘바이킹 아일랜드’, ‘리듬스캔들’, ‘카오스&디펜스’ 등 3종의 게임을 서비스한 위메이드는 ‘구글플레이’의 신규 인기 무료 앱 다운로드 순위 1, 3, 4위를 각각 차지했다. 3개 게임을 합산한 총 누적 다운로드 수는 100만 건을 넘어섰다. 게임 매출에선 바이킹아일랜드가 구글플레이 매출 앱 순위 4위에 올라섰다.

업계 관계자는 “올 상반기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서비스됐던 바이킹아일랜드와 카오스&디펜스가 큰 재미를 보지 못했던 결과와는 사뭇 다른 모습”이라고 말했다.

마땅한 홍보수단이 없는 중소게임개발사도 퍼블리싱 채널로 게임하기를 주목하고 있다. 위메이드 게임과 함께 등록된 어썸피스의 ‘내가그린기린그림’과 비바게임의 ‘스페이스팡팡’은 게임하기를 통해 신규 인기 무료 앱 차트 순위 10위 안에 진입했다. 카카오톡 관계자는 “조만간 아이폰에서도 게임하기 서비스가 개설되면 지금보다 훨씬 더 큰 노출효과를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