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웅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현대차 최대 SUV 모델 사이클이 집중된다”며 “세단비중 축소와 동시에 싼타페, 팰리세이드가 각각 30만대, 15만대 체재 전환되고 있고 각각 사상 최대 볼륨을 기록하며 수익성 개선의 키 드라이버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유 연구원은 “임단협을 통한 인건비 상승에도 불구하고 전통적으로 파업을 통한 주가훼손은 최소화 돼 왔다”며 “하반기 영업일수 축소를 반영해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3.1% 증가한 15조5000억원으로 추정한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 동사는 밸류에이션과 수익성간 미스매칭이 심화하고 있다”며 “올해 기준 자기자본이익률(ROE) 14.6%로 추정하며, 이론적 주가순자산비율(PBR) 1.5배에 도달하기 위한 추가적인 주주환원 강화 정책을 기대한다”고 했다. 이어 “현재 Net Cash는 16조원을 상회하고 충분한 현금여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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