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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제품들은 김치볶음우동·비건 직화짜장·떡볶이범벅(냉동용기면 3종)와 잔치국수·새우튀김우동·가쓰오유부우동(냉동팩면 3종) 등이다.
이번 수출 전용 제품은 다양한 입맛과 종교적 지향 등을 고려해 개발했다. 김치볶음우동· 비건 직화짜장·떡볶이범벅 등 냉동용기면 3종이 할랄 인증을 획득했으며 직화짜장 냉동용기면도 비건 인증을 진행 중이다.
면사랑은 맛과 품질에 민감한 프랑스에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마케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9일까지 까르푸 입점 행사로 소비자 대상 시식행사를 진행해 면사랑 신제품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면사랑은 앞으로 냉동 제품은 물론 우동, 떡볶이 등 실온컵 제품까지 제품 범위를 확대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수 면사랑 해외영업팀 이사는 “면사랑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면세상을 세계 시장에 알리는 것을 목표로 세계 각국의 식탁에서 K-누들을 즐길 수 있는 방향에 대해 적극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이번 프랑스 시장의 성공적 진출을 통해 유럽시장 및 미국, 일본 시장 등 글로벌 진출 기회를 마련, 면사랑에서 만든 각국의 대표 면요리를 수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