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자동차부품전문기업인 만도(204320)는 소비자 안전을 위한 무상 교육의 일환으로 25일 만도풋루스‘제3회 E-bike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E-bike 아카데미는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전기자전거 안전교육 및 ‘만도풋루스’ 테스트 라이딩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며, 프로그램은 카페풋루스 신사점에서 오전 11시부터 약 두 시간 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만도는 해당 프로그램을 지난 2월을 시작으로 격월 넷째 주 토요일마다 개최하고 있으며특히 올해 안으로 참가한 전 인원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만도풋루스 추첨 증정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만도 관계자는 “최근 전기자전거에 관심 있는 트렌디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만도풋루스에 대한 인기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무료 시승 기회를 비롯 올바른 전기자전거 이용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E-bike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기자전거 활성화에 앞장서며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통해 ‘만도풋루스’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만도풋루스는 만도가 자동차 부품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 양산한 세계 최초 체인 없는 전기자전거로 스로틀과 페달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방식이다. 현재 카페풋루스 직영점 및 백화점, 하이마트몰, 온라인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만도, 2Q 실적부진보다 성장성에 주목-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