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트라(KOTRA)는 중남미 경제사절단(4월16~27일)의 후속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지난 4일 서초구 KOTRA 사옥에서 ‘중남미 순방 경제사절단 참가기업 후속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재홍 KOTRA 사장 및 경제사절단 참가기업 대표 등 14명이 참석했다. 참가기업 관계자들은 접근이 어려운 중남미 시장에서 다양한 바이어를 직접 만날 수 있었다며 특히 현지 전자상거래 및 유통업체와의 상담으로 진출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는 점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기현 이퓨처 부사장은 “경제사절단에 대한 바이어들의 신뢰도를 활용해 마케팅에 힘을 얻었다”며 “그간 수준 높은 기술력 및 경쟁력을 보유하고도 해외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중소기업들에게 이 같은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달라”고 주문했다.
김철빈 현대기계공업 대표는 “순방 이전·이후에도 경제사절단 참가 국내업체간 네트워킹 및 협력 기회 발굴을 위한 지속적인 교류의 장이 있었으면 한다”고 건의사항을 제시했다.
김재홍 KOTRA 사장은 “경제사절단 1대 1 상담회가 정상외교를 활용한 해외 진출의 틀로 자리 잡아 우리 기업과 해외 바이어들의 활용도가 높아졌다”며 “향후에도 사전 바이어 신용조사, 화상상담, 인근국가 바이어 초청 등 다각화된 매칭 서비스를 통해 1대 1 상담의 성과를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 KOTRA "작년 한류 생산유발효과, 12.6조원"
☞ KOTRA "지방 중소기업 지원 강화한다"
☞ KOTRA, 중남미 무역관장 모여 경제순방 후속사업 논의
☞ KOTRA·aT, ‘한중 FTA 비즈니스 플라자’ 개최
☞ KOTRA, 중남미 4개국 6.4억 달러 계약추진 성과
☞ KOTRA, 해외취업 지원 상담회 개최..日·중동 기업 대거 참여
☞ "칠레 수출 2.2억弗 성과" KOTRA 비즈니스 상담회 대박 행진
☞ KOTRA 비즈니스 상담회 잇단 대박..페루서 1억4100만弗 성과
☞ KOTRA 한-콜롬비아 1대1 상담회서 1억달러 수출계약 달성
☞ KOTRA '氣가 팍팍' ..노사 '하이파이브 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