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을 자동화하며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직원들이 더 스마트하고 빠르게 일할 수 있도록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새로운 AI 직원 서비스 에이전트 계획을 발표했다.
워크데이 플랫폼 및 ‘워크데이AI’와 세일즈포스의 새로운 ‘에이전트포스 플랫폼’, ‘아인슈타인 AI’의 결합으로 기업들은 다양한 직원 서비스를 위한 에이전트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새로운 AI 직원 서비스 에이전트는 공유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간과 같은 이해력을 가진 자연어로 직원과 의사소통할 수 있다. 온보딩(신입 직원 적응 교육), 의료 혜택 변화, 커리어 개발 등과 같은 많은 일들의 진행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질 예정이다.
AI 직원 서비스 에이전트는 복잡한 상황이 발생하면 해당 케이스를 해결하기 위해 적합한 담당자에게 케이스를 이전하고 이전까지의 기록, 전후 관계들을 보존한다.
마크 베니오프 세일즈포스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모든 기업들이 갖고 있는 AI 기회는 직원이 보강하고 놀라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있다”고 밝혔다. 칼 에센바흐 워크데이 CEO는 “워크데이와 세일즈포스는 양사의 플랫폼, 데이터 세트, 강력한 AI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고객들이 최고의 AI 기반 직원 경험을 제공해 궁극벅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전례 없는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