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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오토파일럿 시스템을 작동한 테슬라 차량이 응급 차량 등과 충돌하는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하자, 교통 당국은 2021년 8월 본격적인 조사에 착수했다. 당국은 오토파일럿 시스템이 운전자의 부주의에 대해 제대로 경고를 보냈는지 등 결함 여부를 조사해왔다.
칼슨 청장 대행은 조사 결과나 발표 시점에 대해서는 함구하면서 “상대적으로 빨리 결과를 듣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을 아꼈다. 운전자 보조장치에 대해서는 “운전자가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며 “인간이 기술을 과도하게 신뢰한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칼슨 청장 대행은 오토파일럿 사고의 수가 많아 조사가 복잡하다면서 “사고 건수는 많고, 우리는 조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AP 통신에 따르면 2016년 이후 오토파일럿을 작동한 테슬라 차량의 충돌 사고는 총 30여건 발생했으며 최소 14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테슬라 측은 오토파일럿 시스템이 완전자율주행 기능이 아니라 운전자의 관여가 있어야 한다며, 관련 사고에 책임이 없다고 주장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