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기아 ‘스타어워즈’ 개최..판매왕에 이광욱 선임

김성진 기자I 2023.03.20 08:53:29

지난해 670대 판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

[이데일리 김성진 기자] 기아(000270)의 지난해 판매왕에 이광욱 선임이 선정됐다. 이 선임은 누적 판매 4000대를 기록해 올 초 그랜드 마스터에 이름을 올린 인물로, 지난 한 해 동안 670대를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20일 기아는 지난 17일 제주 해비치 호텔에서 ‘2023 기아 스타 어워즈’ 행사를 열고 지난해 판매 우수자 151명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기아 판매왕 상암지점 이광욱 선임 오토컨설턴트.(사진=기아.)
기아 스타 어워즈는 판매 우수 직원들의 전년도 성과를 격려하고 더 나은 서비스로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자고 결의를 다지는 행사다.

판매왕에 오른 이광욱 선임은 1995년 기아에 입사해 28년간 꾸준히 판매 일선에서 고객들을 만나왔다.

이 선임은 “그동안 영업을 하면서 겪었던 많은 실패와 시행착오를 거울삼아 조금 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진실된 만남으로 이어간 것이 좋은 결실을 맺은 것 같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기아 판매우수자 151명의 모습.(사진=기아.)
기아 판매왕 상위 10명의 명단에는 이광욱 선임에 이어 △대치갤러리지점 박광주 영업이사 △당진지점 이선주 선임 △전주지점 정태삼 영업이사 △상암지점 장인혁 선임 △상계지점 고상희 선임 △성남지점 신민철 선임 △충추지점 홍재석 영업이사 △신구로지점 진유석 선임 △서전주지점 이영록 선임 등이 이름을 올렸다.

기아는 시상식과 연계해 판매우수 직원 가족 165명을 초대해 기아 판매 우수자로서 자긍심을 갖고 가족들과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만찬 행사 및 이틀간 가족들과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기아는 영업직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건강한 판매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기아 스타 어워즈’, ‘장기판매 명예 포상 제도’ 등 다양한 포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기아는 기아 스타 어워즈를 통해 △최다 판매 1~10위는 ‘기아 판매왕’ △연간판매 200대 이상은 ‘기아 슈퍼스타(SUPERSTAR)’ △연간판매 120대 이상은 ‘기아 스타’라는 칭호를 부여하고 있다.

장기간 판매 우수자들에게 부여하는 명예 칭호로는 △누계 판매 2천대 달성 시 ‘스타’ △3천대 달성 시 ‘마스터’ △4천대 달성 시 ‘그랜드 마스터’ △5천대 달성 시 ‘그레이트 마스터’ 등이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