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젠바이오는 △고형암 정밀진단 검사 제품 ONCO아큐패널(ONCOaccuPanel™) △유방암 및 난소암 정밀진단 제품 BRCA아큐테스트(BRCAaccuTest™) △혈액암 정밀진단 검사 제품 HEME아큐테스트(HEMEaccuTest™) △조직 적합항원 정밀진단 검사 제품 HLA아큐테스트(HLAaccuTest) △결핵 정밀진단 제품 MTB아큐패널(MTBaccuPanel™) 등 NGS 기술 기반의 정밀진단 제품 라인업과 질병 유전체 분석 소프트웨어인 엔젠어날리시스(NGeneAnalySys™)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서울아산병원으로부터 기술을 이전 받아 상용화한 ONCO아큐패널을 주력으로 선보이면서 시장 확대에 본격 나설 예정이다. ONCO아큐패널은 폐암, 대장암, 위암, 유방암 등 35개의 암종과 관련된 300여 개 유전자의 돌연변이를 한 번에 검출한다. 또 최적의 표적항암치료제 및 면역치료제 처방 지표인 종양변이부담(TMB)과 현미부수체불안정성(MIS) 정보를 제공해 환자별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다.
ONCO아큐페널 제품성의 바탕에는 질병 유전체 분석 소프트웨어인 엔젠어날리시스가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NGS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해 진단부터 임상 보고서 작성까지 한 번에 구현한다. 이는 임상현장에서 전문의의 수고를 덜어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실제로 제품 런칭 이후 서울아산병원 등 국내 8개 상급종합병원이 ONCO아큐페널을 채택해 제품 사용이 확대되고 있다.
최대출 엔젠바이오 대표이사는 “학술대회 기간 엔젠바이오의 차별화된 혁신기술 및 제품 특장점을 업계 관계자들에게 각인시키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당사의 NGS 기반 정밀진단 제품 사용 의료기관을 확대하고 국내 NGS 진단 시장 점유율 1위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