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유유, 성장 동력+강한 내성..`매수`-우리

김세형 기자I 2007.01.18 09:01:27
[이데일리 김세형기자] 우리투자증권은 18일 유유(000220)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12개월 목표주가 3만원을 제시했다. 우리투자증권은 유유가 골다공증 치료제 맥스마빌과 혈전증 개선제 유크리드로 이어지는 성장 동력을 갖고 있는 데 업종 환경 변화에도 강한 수익구조를 갖고 있다고 평가했다.

◇유유

투자의견 매수 12개월 목표주가 3만원 제시

주력 제품들의 고성장과 자체 개발한 신약의 매출 비중 확대에 힘입어 업종 평균을 상회하는 실적 개선이 전망된다. 정책 변화 및 업계의 경쟁심화에 대해 내성이 강한 수익구조를 보유하고 있음을 감안할 때, 현 주가 수준은 동사의 기업가치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한다.

주력 제품들의 고성장과 차별화된 R&D 능력에 힘입어 안정적인 실적 개선 전망

유유의 2006년 회계년도 이후 3년 연평균 매출액 및 영업이익 성장률은 각각 19%, 25%로, 업종 평균을 상회하는 실적 개선이 전망된다. 매출액의 70% 이상이 연평균 20% 이상 고성장하는 만성질환 치료제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또한 회사는 기존 제품들의 부작용을 개선하고 복용의 편의성을 증대시킨 개량신약을 개발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첫 번째 개량신약인 맥스마빌(골다공증 치료제)은 2005년 초 발매 1년 만에 매출액 100억원대를 기록하였으며, 2007년 하반기 발매 예정인 두 번째 개량신약 유크리드(혈전증 개선제) 역시 고성장을 보장하는 주력 제품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정책 변화 및 경쟁심화 대해 내성이 강한 수익구조 보유

유유는 제약업계 내 정책 및 제도 변화와 심화되고 있는 경쟁구도에서도 안정적인 실적 시현이 가능할 전망이다. 1)매출액 기여도가 상승하고 있는 개량신약의 경우 특허만료 기간인 2020년전후까지 변경된 약가 제도가 적용되지 않고, 2)작년 말 신공장 건설이 완료됨에 따라 대규모 투자에 대한 부담도 없으며, 3)마케팅 집중화 전략에 따른 주력 제품들의 높은 시장 인지도를 바탕으로 경쟁제품들의 시장 진입에도 점유율 변동이 크지 않기 때문이다.(권해순 애널리스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