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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커 스트리트 전시의 주제는 ‘데일리케이션’. 한국의 일상을 여행을 통해 경험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전시도 한국의 거리(인트로), 뷰티(비하인더씬), 주요 관광 명소(디제이스테이션), 편의점(하이커 익스프레스), K팝(하이커 노래연습장), 먹방 체험(스트리밍 스튜디오) 등 평범한 일상을 콘셉트로 한 테마들로 구성했다.
하이커는 K컬처와 한류 콘텐츠를 두루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한 신개념 관광 홍보관으로, 2022년 7월 개관 이래 현재까지 185만여 명이 방문했다. 하이커 스트리트 전시 코너는 하이커 3층에서 관람할 수 있다. 관람료는 무료,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다.
권종술 한국관광공사 기업지원실장은 “하이커 스트리트는 기존의 수동적인 일회성 체험 공간에서 벗어나 한 명 한 명의 방문객이 직접 미디어가 돼 능동적으로 콘텐츠를 생성하고 확산하는 참여형 공간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