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주차 플랫폼 ‘파킹클라우드 아이파킹’ 신상용 대표와 임직원이 6월 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에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감사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시작한 국민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이다.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인 오른쪽 엄지를 세우고, 이를 왼손으로 받친 동작을 소셜미디어에 사진이나 영상을 게시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파킹클라우드 임직원들은 오른쪽 엄지손가락을 드는 모습을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건강과행복파킹’ 등 3개의 해시태그와 함께 회사 SNS 계정에 올려 의료진에게 감사 메시지를 보냈다.
파킹클라우드는 6월 10일까지 AI 무인주차장 아이파킹존 2700곳에 설치한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운전자에게 감염병 예방수칙을 안내해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정신을 고취시킨다. 아이파킹존 하루 평균 이용 차량 68만대, 1초에 8대 이상으로 오프라인에서도 캠페인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병휘 현대커머셜 부문 대표 지목으로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하게 된 신상용 대표는 다음 참여자로 대영채비 정민교 대표, 티몬 유한익 이사회 의장, 인스타워시 조나단 리 대표를 추천했다.
파킹클라우드 신상용 대표는 “국민 건강과 안전을 위해 애쓰고 계신 의료진과 병원관계자, 자원봉사자, 소방대원, 경찰, 군인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고에 존경을 표한다”며, “아이파킹도 철저한 주차공간 생활방역수칙 준수로 위기극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킹클라우드는 지난 1월 코로나19 위기 경보 단계 ‘주의’ 시점부터 아이파킹존의 무인주차관제시스템, 키오스크, 출입문 손잡이, 엘리베이터 등에 항균 필름 부착과 수시 소독 프로그램을 가동하고있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