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순용 기자]최근 ‘연상연하 커플’이 빠른 속도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반드시 남자가 나이가 많아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서서히 깨지고 있는 것. 이같이 남성과 여성의 연령대 벽이 허물어지면서 많게는 열살 가량 차이가 나는 부부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연상연하 커플의 경우 결혼 후 가족 계획을 원활하게 수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여성은 일반적으로 30대 중반 이후부터 노산에 해당하기 때문에 2세 계획을 철저하게 세워야 한다. 최근에는 이러한 가족 계획에 있어 남성의 역할 역시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2세 계획을 위해서는 남성들의 건강 관리도 여성 못지 않게 중요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 중년들의 전유물로만 알려져 왔던 질병들이 젊은 남성에게도 자주 발생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 중 하나가 바로 ‘성기능 저하’다. 성생활의 꽃이라 할 수 있는 20~30대 젊은 남성들이 ‘발기부전’, ‘조루’, ‘성욕 감퇴’ 등의 원인에 의해 제 구실을 하지 못 하고 있는 것. 이는 가족 구성 계획에 있어 차질이 발생할 수 있는 중대한 사안이다.
이무연 아담스비뇨기과 원장은 “진료를 위해 병원을 방문하는 남성들은 아내가 연상이어서 2세를 빨리 갖고 싶어 하지만 본인의 성 기능 결함 때문에 고민을 안고 있는 경우가 많다”면서 “부부가 서로 고민을 털어 놓으며 해결책을 찾는 것도 좋지만 가장 권하고 싶은 방법은 비뇨기과 전문의의 진료를 서둘러 받아보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젊은 남성들의 발기부전은 신체 노화가 주 원인인 중년 남성들과 달리 외부 요인에 따른 경우가 대부분이다. 흡연, 음주, 스트레스로 인한 성 기능 저하가 바로 그 것. 그렇다면 발기부전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근본적인 치료방법은 아니지만 먼저 약물요법으로 시작해볼 필요가 있다.
만약 이러한 약물요법으로도 한계가 있는 난치성 발기부전이라면 수술을 고려해야 한다. 발기부전 수술에는 보형물 삽입을 시행하게 되는데 이는 두 가지 종류로 나눠진다. ‘굴곡형’ 보형물삽입술은 수술은 매우 간단하지만 발기 상태가 지속되어 외관상 표시가 난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반해 팽창형 삽입술은 외관상 전혀 표시가 나지 않고 자연발기와 가장 흡사하다는 장점이 있다.
![[단독] “뭐라도 해야죠”…박나래, 막걸리 학원서 근황 첫 포착](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1/PS26012300805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