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강호 대신증권 연구원은 “영업이익 기준 올 2분기엔 전년 동기 대비 19.1%의 증가, 연간으로는 전년 대비 38.5%의 증가가 전망된다”며 “2020년대 신성장 주체인 자동차의 전장화(자율주행·전기자동차 포함), AI 환경으로 서버·데이터센터 분야 투자 확대로 MLCC, FC BGA 사업 내 신성장 매출 증가로 장기적인 성장을 전망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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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올 2분기 이후엔 산업용·전장용 MLCC 생산이 증가하면서 ASP 상승도 기대했다. 올해 하반기에 IT 성수기와 산업용 및 전장용 비중 확대로 10% 중후반대의 영업이익률이 예상된다는 게 박 연구원의 전망이다. MLCC가 전체 이익 증가에 중추적인 역할 담당하리라고도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패키지 솔루션(PCB)도 올해 하반기 모바일 향 매출 확대 속에 FC BGA 수요도 회복이 예상된다”며 “FC BGA 매출 중 서버용으로 비중이 확대되고, 광학통신솔루션(카메라 모듈)도 올 하반기에 구글·중국 향 폴디드줌 카메라 매출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삼성전기의 포트폴리오가 AI, 전장용, 로봇용 중심으로 전환되면서 밸류에이션 재평가를 기대했다. 패키지솔루션은 생성형 PC·서버 향 수요 증가로 FC BGA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하고, MLCC도 산업용·전장용 비중이 올 하반기에 35% 넘어서면서 MLCC 사업 내 차세대 성장 축으로 부상하고 있어서다.
박 연구원은 “상대적으로 ASP가 높은 동시에 장기적인 수주 특성을 고려하면 고성장 구간에 진입했다고 판단한다”며 “광학통신솔루션은 전장 향 카메라 매출이 지난해 4245억원에서 올해 5623억원으로 32.4% 증가하리라고 추정되며, 자동차의 전장화와 자율주행 전환으로 수혜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삼성전기도 MLCC(산업용·전장용), FC BGA(AI·서버·유리기판), 카메라모듈(전장·로봇)의 포트폴리오 변화가 성장성과 수익성 견인에 기여할 전망”이라며 “전체 매출은 2024년 처음으로 10조원을 웃돌 것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