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는 2022년 8월부터 ‘I·SEOUL·U’ 후속 새로운 도시브랜드 개발에 착수하였으며 현재 ‘Seoul, my soul(서울, 마이 소울)’와 ‘Seoul for you(서울 포 유)’가 후보로 결정돼 이달 15일부터 3월 16일까지 한 달간 결선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시는 세계 도시 최초로 공공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버스 서울’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스마트도시를 선도하는 신규 브랜드 선포 이후, 기존 매체인 오프라인 조형물보다는 모션 그래픽 등을 활용한 온라인 신매체(뉴미디어) 중심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홍보할 계획이다.
강준령 서울시 서울브랜드담당관은 “새로운 도시브랜드가 개발됨에 따라 기존 조형물은 순차적으로 안전하게 철거할 예정”이라며 “새로운 브랜드 홍보 조형물 설치는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는 새로운 도시브랜드 결선투표를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실시하고 있다. 포털에서 ‘서울’을 검색하거나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에는 득표 현황을 투표화면에서 매일(2~3회) 공개해 결과가 공유될 수 있도록 했다. 슬로건 선정 이후에는 별도 디자인 작업을 거쳐 최종 브랜드를 발표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총 8092명(매주 2023명)의 투표 참여자에게 과자쿠폰, 해치 신년선물세트 등 매주 소정의 경품을 추첨을 통해 지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