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해피콜, `HC컴퍼니`로 사명 변경…"제2의 도약"

이후섭 기자I 2022.06.15 08:41:52

BI도 `HC`로 변경…행복·사람 등 가치 담아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주방용품기업 해피콜은 사명을 `HC컴퍼니`로 브랜드명도 `HC`로 변경했다고 15일 밝혔다.

해피콜 관계자는 “이번 CI 및 BI 리뉴얼을 통해 해피콜은 그간 하나로 사용해 온 사명과 브랜드명, 로고 디자인 등을 목적에 맞게 이원화했다”며 “CI는 `사명`이라는 본질에 충실하도록 새 브랜드명 `HC`에 기업을 뜻하는 영단어 `컴퍼니`를 붙여 `HC컴퍼니`로 명명했다”고 설명했다.

신규 BI인 `HC`는 해피콜(HAPPYCALL)이란 로고타입과 별 심볼마크로 이뤄진 기존 BI에서 3가지 핵심 요소인 `H`, `C`, `별` 상징을 그대로 계승했다. H와 C에는 각각 HC가 줄곧 추구해 온 행복(Happy)을 비롯해 사람(Human), 건강한(Healthy), 진심 어린(Heartful), 요리(Cuisine), 연결(Connection), 편안한(Comport) 등의 가치를 담았다.

HC는 BI 변경을 단행하며 새 슬로건 `주방의 유쾌한 큐레이터(Happy Curator), HC`도 함께 공개했다. 해피콜을 이어가는 브랜드로서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의 상품으로 고객의 주방을 더 편하게 만들고 일상에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뜻을 담았다.

HC로 새롭게 출발하는 해피콜은 이달 말 유튜브 등에서 고객에게 BI를 알리는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소연 해피콜 대표는 “소형가전 확장이라는 최근 몇 년 간의 사업 방향성에 맞춰 주방용품과 가전을 포괄하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주방기업 겸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가지고 더 크게 성장하기 위해 이번 CI와 BI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고객의 성원에 힘입어 성장한 브랜드 해피콜의 자산을 계승하면서도 현재 트렌드, 가치 등을 반영해 재탄생한 브랜드 HC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