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컴즈, 스마트폰용 싸이월드 출시

임일곤 기자I 2010.03.08 09:15:01

SK텔레콤 `옴니아2` 윈도모바일 6.5버전

[이데일리 임일곤 기자] 싸이월드 등을 스마트폰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이 나왔다.  ☞관련기사 잠잠했던 싸이월드, 모바일로 부활하나(2010.03.04 17:07)

SK컴즈(066270)는 SK텔레콤 `옴니아2` 단말기에서 이용할 수 있는 `미니홈피` `UCC 업로드` `네이트 콘택트` 등 3종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 SK컴즈는 SKT 옴니아2에서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미니홈피 애플리케이션은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스마트폰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옴니아2 단말기 초기화면인 홈스크린에 탑재돼 자신의 미니홈피는 물론 일촌들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고, 새글 알림도 받을 수 있다.

UCC 업로드는 미니홈피 방명록을 작성하거나 여러 장의 사진을 쉽게 전송할 수 있다. SK컴즈는 포털 블로그 이용자들도 게시물 업로드가 가능하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네이트 콘택트는 통합 주소록 서비스다. 휴대폰 내 주소록과 싸이월드 일촌 정보, 네이트온 버디 정보를 하나로 통합했다.

지인의 이름 옆에 표시되는 통화, 휴대폰 문자메시지(SMS), 이메일, 미니홈피 아이콘을 클릭하면 원하는 방식으로 연락이 가능하다.

일촌이나 메신저 버디의 휴대폰, 이메일 정보가 변경되었을 때에는 `up` 혹은 ` new` 표시로 주소록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이들 신규 애플리케이션들은 윈도모바일 운영체제(OS) 6.5버전에 최적화됐다. 삼성 애니콜 홈페이지(www.anycall.com)에서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 하면 다운 받을 수 있다.

SK컴즈는 이번 SK텔레콤용 윈도우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출시를 시작으로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운영체제(OS)용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잠잠했던 싸이월드, 모바일로 부활하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