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인바이오, 한국화학연구원과 ‘살균제 신물질’ 특허 출원

김응태 기자I 2023.09.11 08:48:49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친환경 작물보호제 전문기업 인바이오(352940)는 한국화학연구원과 공동으로 개발한 살균제 신(新)물질에 대해 특허를 출원했다고 11일 밝혔다.

인바이오는 지난 2020년 4월부터 한국화학연구원과 ‘글로벌이슈 해결형 친환경 제초제 및 살균제 후보소재 개발’ 정부과제를 수행했다. 해당 연구를 통해 이번 신규살균제 후보물질 개발에 성공했다.

인바이오는 지난 5월에도 살균제 신물질 특허 출원을 한 바 있다. 지속적인 신물질 개발을 통해 작물보호제 라이선스 아웃(License Out·기술 수출)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인바이오가 특허를 출원 신물질은 ‘6,8-디플루오르퀴나졸린계 화합물’로서 고추 탄저병과 밀 녹병, 보리 흰가루병 등에 대해 작물 보호 효과가 우수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인바이오 관계자는 “밀과 보리의 경우 해외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지만 병해충 방제가 어려운 문제점이 있는데, 해당 물질을 사용할 경우 적은 양으로도 높은 방제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이명재 인바이오 대표이사는 “이번 신물질의 효능과 안전성의 추가적인 연구를 통해 2025년 이후 상업화와 라이선스 아웃을 목표로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