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롯데건설, 도봉 롯데캐슬 하이브스퀘어 6월 분양

신수정 기자I 2022.06.20 08:43:45

1호선 방학역 초역세권 입지
지하 1층~지상 3층 조성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롯데건설은 서울시 도봉구 방학동 일원에 상업시설 ‘도봉 롯데캐슬 하이브스퀘어’를 오는 6월 분양할 계획이다. 국내 TOP 10대 건설사인 롯데건설의 브랜드인 데다 방학역 초역세권 입지를 갖춘 프리미엄 상가다.

‘도봉 롯데캐슬 하이브스퀘어’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도봉 롯데캐슬 하이브스퀘어’는 지하 1층~지상3층에 조성되는 초대형 브랜드 상업시설로 약 6000평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앞서 청약을 받은 아파트가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마감된 바 있어 금번 상업시설 분양에도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도봉 롯데캐슬 하이브스퀘어’는 (구)빅마켓 부지에 조성되는 초대형 상업시설로, 교통·상업·문화를 모두 갖춘 입지를 비롯해 각종 유명 테넌트 및 대형프랜차이즈 입점이 예상되는 만큼 지역 내 중심상업시설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먼저, 1호선 방학역이 상가 바로 옆에 있는 초역세권으로 풍부한 유동인구 흡수가 기대되며, 우이~방학 경전철 연장선이 계획 중이다. 특히, 상업시설 인근에 위치한 창동역의 경우 1·4호선은 물론 향후 GTX-C노선(예정)까지 정차하는 광역환승센터로 개발될 계획으로 유동인구는 더욱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도봉 롯데캐슬 골든파크’ 단지 내 상가로 조성되는 만큼 282세대의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방학삼성래미안1·2단지’, ‘방학동ESA1·2·3단지’, ‘대상타운현대’ 등 주거시설에 둘러싸인 항아리 상권으로 1만여 명의 배후수요를 품을 전망이다.

고객 접근성과 가시성을 높이는 설계도 주목해볼 만하다. ‘도봉 롯데캐슬 하이브스퀘어’는 마들로 왕복 7차로 대로변과 접하고 있는 스트리트형 설계로 조성된다. 모든 향 출입구 설계로 판매시설 진입이 쉽고 중앙의 넓은 공개공지와 보행자통로가 계획되어 접근성이 우수하고, 지상2층 브릿지를 통한 동간 이동이 수월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