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너스, 전 직원 머그컵 사용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 참여

김인경 기자I 2022.06.15 08:41:05
[이데일리 김인경 기자] 지니너스(389030)는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 운동인 ‘고고챌린지(GO!GO! Challenge)’에 동참했다고 15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불필요한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환경부가 지난해부터 시작한 캠페인이다. 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하지 말아야 할 1개 행동과 할 수 있는 1개 행동을 약속하고, 다음 챌린지 도전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지니너스는 김근영 한스바이오메드(042520)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지니너스는 사내 공모를 통해 ‘일회용품은 줄이GO, 다회용품 사용하GO’ 슬로건을 선정하고 적극적인 실천을 다짐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니너스는 신규 입사자들에게 머그컵을 제공하며 전 임직원이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하고 불필요한 서면 결재 대신 전자 결재를 활용하며 환경친화적인 사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박웅양 지니너스 대표이사는 “임직원들과 한 마음으로 고고챌린지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깊은 의미가 있는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는 여러 친환경 캠페인을 사내에서 지속 전개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 대표는 고고챌린지에 참여할 다음 주자로 한올바이오파마(009420)를 추천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