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푸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주목해야 할 차(2) 기아 프로시드 콘셉

김학수 기자I 2017.09.12 07:39:05
[이데일리 오토in 김학수 기자] 역동적인 실루엣과 실용성으로 유럽 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끌었던 기아 프로씨드가 3세대를 준비하며 새로운 변화를 맞이한다.

기아차가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앞두로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할 차세대 프로시드의 콘셉 모델, ‘프로시드 콘셉’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프로시드 콘셉은 기존의 3도어 해치백이 아닌 5도어 스포티 왜건으로 마치 슈팅브레이크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새로운 프로시드 콘셉은 기아차 고유의 호랑이코 그릴을 적용하고 보닛부터 트렁크 게이트까지 길고 유려하게 이어진 실루엣이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 덕에 프로시드 콘셉은 최근 데뷔한 기아차아 스팅어를 보는 듯한 감성까지 자아난다.

도어 개치를 감추고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를 더해 심미성을 강조했으며 네 명을 위한 우아한 공간을 마련해 GT 모델에 근접한 여유를 과시한다. 한편 이러한 시각적인 변화 외에도 ‘프로시드’의 표기법도 변경된다

기아차는 지금까지 어딘가 어색하겨 보이는 Pro_Cee‘d라는 표기법을 사용했으나 이번 프로시드 콘셉은 Proceed를 그대로 표기하여 프로시드의 명확함을 강조했다.

67회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 [2017프랑크푸르트모터쇼]BMW, 콘셉트카 `i비전 다이내믹스` 공개 - 푸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주목해야 할 차(12) 아스파크 오울 - 푸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주목해야 할 차(11)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