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사로잡은 냉동김밥'…이마트24, 유부우엉김밥 판매 시작

김혜미 기자I 2023.11.30 07:59:44

미국서 품절대란·김밥 열풍 이끌어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미국 마트에서 품절대란을 일으켰던 ‘유부우엉 김밥’을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유부우엉김밥(사진=이마트24)
30일 이마트24는 화제를 모았던 유부우엉 김밥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유부우엉 김밥은 김밥을 만든 뒤 영하 50도 냉동고에 넣어 급속 냉각시킨 냉동김밥으로, 3500원에 판매된다.

지난해 미국 대형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한 유부우엉 김밥은 틱톡과 유튜브 등 SNS상에서 외국인들이 이 김밥을 맛있게 먹는 리뷰 영상이 확산되면서 화제를 모았다. 고기가 없고 유부와 당근, 우엉, 단무지, 시금치 등 야채로만 구성되어 있어 채식자를 위한 상품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미국 내 마트에서 품절대란이 일어나는 한편 김밥에 대한 관심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유부우엉 김밥은 전자레인지에 2분10초(1000와트 기준)만 돌리면 갓 만든 것 같은 식감의 김밥을 맛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전자레인지에 데운 후에도 김밥이 터지지 않도록 김 굽는 온도를 조절하고, 아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김밥 내용물로 들어가는 당근을 80%만 익히는 등 제조업체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적용했다. 특허 받은 3분할 김밥 용기로 열전도율을 높여 2분만에 균일하고 빠르게 해동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고물가로 인해 집에 쟁여두고 먹을 수 있는 냉동간편식이 인기를 끌면서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은 유부우엉 김밥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번 판매를 기념해 12월 한달 간 유부우엉김밥 상품 구입 시 ‘아임e 하루e리터500ml’도 제공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