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는 기존에 홈페이지 등에서만 가능했던 CU끼리 택배 예약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자체 멤버십 앱 포켓CU로 확대하면서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이달 한 달 CU는 포켓CU에서 CU끼리 택배를 이용하는 3만명의 고객들에게 800원의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해당 쿠폰을 이용하면 5kg 이하 모든 물품에 대해 1800원 운임의 CU끼리 택배를 1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전국 어디든 단돈 1000원으로 택배를 보낼 수 있는 것이다. 단 일부 도서 지역은 제외된다.
CU는 물가 오름세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최근 일반 택배 가격까지 인상되자 택배 이용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물가 안정에 동참하기 위해 이번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
CU가 택배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CU끼리 택배의 이용 건수는 전년에 비해 89.7%나 늘어났다. 같은 기간 일반 택배의 신장률이 14.0%에 그친 것과 비교하면 엄청난 성장세다.
특히 CU끼리 택배가 CU의 전체 택배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시행 첫 해인 2020년에는 1.8%에 불과했지만 2021년 8.2%, 작년 한해에는 무려 15.8%의 수치를 기록하며 큰 폭으로 올랐다.
CU끼리 택배는 이번 설 연휴 동안 정상 운영된다. 해당 기간 CU post 홈페이지에서도 CU끼리 택배 이용 고객들을 위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8일부터 일주일 동안 2만명의 고객들에게 최대 500원의 할인 쿠폰을 추첨 증정한다.
박희진 BGF리테일 서비스플랫폼팀장은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가격 부담은 낮추기 위해 포켓CU에서 CU끼리 택배 초저가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들의 생활에 밀접한 라이프 서비스 플랫폼으로써 실질적인 혜택을 갖춘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