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공연/콘서트 예매 랭킹 리포트> - 11월 2주

플레이DB 기자I 2015.11.17 07:57:04
<공연/콘서트 예매 랭킹 리포트> - 11월 2주
공연
내한공연 이어 라이선스 공연도 1위,
<시카고>

지난 주말 막을 올린 화려한 쇼뮤지컬 <시카고>가 예매 랭킹 1위에 올라섰다. 지난 여름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낸 오리지널 내한공연에 이어 펼쳐지는 이번 <시카고> 라이선스 공연에서는 최정원, 아이비, 성기윤, 이종혁 등이 또 한번 활약을 펼친다.

2위는 연극 <엘리펀트 송>이 차지했다. <올드위키드 송> 김지호 연출의 지휘 아래 올해 국내 첫 무대에 오르는 <엘리펀트 송>은 현재 드라마에도 출연 중인 박은석을 비롯해 정원영, 이재균, 정원조, 김영필 등 인기배우들의 출연을 알리며 일찍부터 큰 기대를 모았다. 연극 중에서는 이외에도 <옥탑방 고양이>와 <뉴보잉보잉 1탄>이 각각 5, 7위로 뛰어오르며 선전했다.

조승우, 엄기준, 규현 등 쟁쟁한 캐스팅으로 주목받은 <베르테르>는 두 계단 상승해 2위를 차지했고, 이달 말 개막을 앞둔 <레미제라블>도 4위로 네 계단 상승했다. 지난 주말 개막한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6위)도 세 계단 상승했다. 반면 <프랑켄슈타인>과 <신데렐라> 성남 공연은 소폭 하락해 각각 9, 10위를 지켰고, 한 달 간의 앙코르 무대를 펼친 <노트르담 드 파리> 프렌치 오리지널 내한공연은 8위를 지키며 지난 주말 막을 내렸다.


콘서트
그가 돌아온다, '갓싸이

역시 싸이의 인기는 뜨겁다. 컴백을 앞둔 싸이의 연말 콘서트 <올나잇 스탠드 2015-공연의 갓싸이>가 티켓 오픈과 함께 예매 랭킹 1위에 올랐다. 이번 공연은 싸이가 '강남스타일'이 수록된 <싸이 육갑> 이후 3년 5개월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하며 여는 첫 콘서트로, 신곡 무대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여서 더욱 치열한 예매 경쟁을 이끌어냈다. 2위는 내년 5월 공연을 앞둔 <제10회 서울재즈페스티벌>이 차지했고, 최근 <무한도전> 등의 예능프로그램에서 주목받으며 인기를 끈 혁오의 단독 콘서트 <22>(3위)가 그 뒤를 이었다.

연말 공연에서 넬도 빠질 수 없다. 감성적인 록사운드로 사랑받는 밴드 넬의 <크리스마스 인 넬스 룸>이 올해도 펼쳐진다. 이 공연은 티켓 오픈과 함께 예매 랭킹 4위를 차지했고, 월드스타 비의 단독콘서트 <더 스콜 2015-2016 레인 인 서울>이 뒤이어 5위에 올랐다. 지난주 5위였던 이승철의 크리스마스 콘서트 <더 베스트 라이브>(6위)는 한 계단 내려섰고, 1위였던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일산공연도 새로운 공연에 밀려 8위로 내려갔다. 9위는 새로 등장한 딕펑스의 연말 콘서트 <칼라풀>이 차지했고, <2015 조용필&위대한탄생 콘서트> 서울공연(10위)이 일곱 계단 상승하며 다시 순위권에 진입했다.

[2015.11.9 ~ 2015.11.15 인터파크티켓 기준]
글: 박인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iapark@interpark.com)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