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7일 보고서에서 “전체적인 결과는 더 지켜봐야 할 부분이긴 하지만 더 후가 작년 9월 리브랜딩 시작한지 1년도 안 돼서 실적이 성장한 점은 리브랜딩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시사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LG생활건강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7% 증가한 1조7287억원, 영업이익은 3.5% 늘어난 1510억원을 기록하며 영업이익 시장기대치 1295억원을 17% 상회했다. 뷰티부문 매출액은 전년비 5.6% 증가한 7409억원, 영업이익은 3.1% 증가한 631억원으로 온라인 매출 확대로 중국 한 자릿수 성장했다. 면세 매출액은 전년대비 10% 감소한 1704억원으로 추정된다. 중국 시장에선 더 후 리브랜딩 효과로 전년대비 매출액이 9.9%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올해 3월 말 티몰 및 도우인 채널 기준 브랜드 지표가 지난해 8월 말 대비 세 자릿수 성장하였다. 백화점 신규고객 역시 전년 8월 말 대비 3배 증가하였다.
HDB 매출액은 1.7% 감소한 5534억원, 영업이익은 8.3% 증가한 354억원을 기록했다. 해외 사업 효율화 영향으로 매출액이 감소하였음에도, 브랜드 및 채널 믹스 개선, 북미 구조조정 효과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2분기에는 중국 마케팅이 확대될 전망이다. 1분기 해외 실적은 5143억원의 매출을 달성하여 전년동기대비 2.5% 증가했다. 이 연구원은 “중국은 10% 성장한 2135억 원, 일본은 4% 증가한 931억 원을 기록했으나, 북미는 11% 감소한 1216억원을 기록했다”며 “LG생활건강은 후 리브랜딩이 성공적으로 자리잡기 위해 중국 시장에서 온라인 판매 강화 및 브랜드 인지도 증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계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고 말했다.